한국당 “靑, 문재인 대통령 ‘90% 긍정적’ 발언 통계 공개… 통계 조작”

기사승인 2018-06-04 08:56:01
- + 인쇄

자유한국당 정태옥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4일 “청와대가 가짜 뉴스 취급을 받은 문재인 대통령의 ‘90% 긍정적’ 발언에 대한 근거로 통계 일부를 공개했다”며 “홍장표 청와대 경제수석은 ‘개인 근로소득이 하위 10%만 하락하고 나머지 90%는 소득이 늘었다’고 주장했다. 즉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하지 않고 근로자 가구만을 대상으로 삼은 것이다. 근로하지 않는 자영업자, 무직, 실직자 가구는 빼고 통계를 본 것이다. 참 국민을 바보로 만드는 통계 조작”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홍장표 수석이 든 통계의 문제는 이제까지 돈을 벌던 근로자가 해고되면 통계 대상에서 빠지는 것이다. 최저임금이 대폭 올랐으니 해고되지 않은 근로자의 소득이 올라가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라며 “문제는 해고된 근로자는 소득도 없어지고 사회전체적으로 저소득 가구가 되어 빈부격차가 커진 것이다. 그런데 이것을 정책의 성공이라 주장하는 것은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는 짓이다. 일자리를 잃었거나 일자리를 구하기가 더 어려워진 사람들은 아예 임금 자체가 없다. 특히 소득 하위 20% 가구의 소득이 일 년 만에 대폭 하락한 것은 최저임금에 따른 영세사업자의 소득감소와 일자리 감소 때문이다. 문재인 정권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결국 일자리 파괴 정책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처럼 파탄난 민생경제를 살리려면 현 경제상황에 대한 제대로 된 진단과 원인 분석이 필수다. 처방을 결정해 놓고 진단을 끼워 맞추려는 청와대 경제팀은 대한민국 경제의 가장 큰 리스크”라며 “이번 지방 선거에서 이를 심판하자는 것이 민심”이라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