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일번지 파주시, "선선한 바람 쐬며 추억 남기러 오세요"

입력 2018-06-05 10:54:05
- + 인쇄

수도권 최고 캠핑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경기도 파주시가 올 여름과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파주시 대표 캠핑장5일 소개했다.

파주시에는 전국 최초로 폐교를 활용한 별난독서캠핑장과 북부지역 최대 규모의 공릉관광지 캠핑장이 위치하고 있다. 이들 캠핑장은 공공 캠핑장으로 주말이면 많은 캠핑족들로 넘쳐난다.

먼저 법원읍 금곡리에 위치한 별난독서캠핑장은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해 마련됐다. 2015년 경기도 공공캠핑장 조성 공모에 선정돼 도비 3억원과 시비 3억원 등 총 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1612월 조성됐다.

별난독서캠핑장에서는 총 23개의 캠핑사이트와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33)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사이트마다 의자와 테이블, 전기시설이 준비돼 있고 운동장 가운데는 잔디밭으로 구성됐다. 캠핑장 한 편에는 실외 숲속도서관을 마련해 아이들과 독서캠핑을 하기에 좋다.

별난독서캠핑장 야영장 이용 요금은 비수기 평일 2만원, 주말(·), 공휴일 전일, 성수기(7~8) 25000원이며, 강의실 이용료는 1곳당 3만원이다.

캠핑 일번지 파주시,

또 하나의 파주시 공공 캠핑장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조리읍 장곡리의 공릉관광지 캠핑장이다. 20167월 개장했으며 1부지에 카라반 10, 일반야영장 16면 등으로 조성돼 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캠핑에 필요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캠핑족에게 인기가 많다. 공릉관광지 캠핑장 옆에는 하니랜드가 위치해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공릉관광지 캠핑장의 카라반 이용요금은 주중 9만원, 주말 13만원이고, 캠핑 이용요금은 주중 2만원, 주말 25000원이다. 카라반은 파주시민에게 30% 할인된다.

이와 함께 파주시에는 24개의 민간 캠핑장이 있다. 파평면과 적성면, 광탄면에 각 5, 문산읍, 법원읍, 탄현면에는 각 2개의 캠핑장이 있다. 또한 파주읍과 서패동, 월롱면에는 각 1개의 캠핑장이 있다.

성삼수 파주시 관광과장은 파주시에는 단순한 캠핑시설이 아니라 독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별난독서캠핑장과 자연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공릉관광지 캠핑장이 있다민간 캠핑장도 각 읍··동별로 고루 분포돼 있어 관광객 니즈에 맞게 골라서 즐기기 좋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 3월 개장한 마장호수 흔들다리와 함께 또 하나의 공공캠핑장으로 마장호수 캠핑장을 조성하고 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