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폴리텍대, 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 발대

입력 2018-06-07 19:27:52
- + 인쇄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손은일)는 7일 대학 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등 86명으로 구성된‘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발대식을 가졌다.

창원폴리텍대, 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 발대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는 취업난 등으로 기술을 배우려는 청년들이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폴리텍이 운영하는 다양한 직업교육 과정과 학과를 보다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이를 위해 서포터즈는 창원캠퍼스에서 현재 직업교육을 받고 있는 재학생 및 졸업동문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재학생 서포터즈들은 SNS에 익숙한 세대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정보를 전달한다.

창원캠퍼스 뿐만 아니라 전국 폴리텍대학의 △자동차 △전기 △항공 △바이오 △산업잠수 등 국가 기간산업부터 △정보보안 △생명의료 △데이터분석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겨냥한 학과까지 300여 개에 이르는 다양한 학과에 대한 소개와 실습과정이 학생들의 목소리와 영상을 타고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런 정보를 통해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교육을 선택하기 전 간접경험은 물론, 보다 쉽게 본인의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손은일 학장은“서포터즈 활동에 자원해준 많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이들이 전하는 보다 현장감 있는 정보는 직업교육 정책 수혜자의 폭을 확대하고, 기술로 일자리 행복을 얻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 질 것”이라고 밝혔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