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IBK證, 사회적 금융 활성화 위한 ‘투자설명회’ 개최 外 NH선물

기사승인 2018-06-07 22:47:01
- + 인쇄

[금융 이모저모] IBK證, 사회적 금융 활성화 위한 ‘투자설명회’ 개최 外 NH선물

IBK투자증권, 사회적 금융 활성화 위한‘투자설명회’ 개최 

IBK투자증권은 이달 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사회적기업의 성장 지원 과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기업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는 식품, 글로벌프랜차이즈, 자원재순환, 장애인자활 분야의 사회적기업 약 20곳이 참가해 크라우드펀딩, 사모펀드 등을 통한 자금조달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참가 기업들은 특히 국내 1호 전문사모형 사회적기업 전용 투자펀드(이하 사회적기업 전용펀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라고 설명했다.

사회적기업 전용펀드는 SK행복나눔재단‧한국성장금융‧KEB하나은행이 참여하고 IBK투자증권이 운용을 맡은 국내 최초의 사회적기업 전용펀드다. 사회적기업의 가치 측정은 SK수펙스(SUPEX)추구협의회가 맡고 있다. 올해 초 110억원 규모로 출발해 현재 헬스케어, 인공지능(AI),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에 30억원 가량 투자가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SK수펙스(SUPEX)추구협의회 최광철 사회공헌위원장을 포함한 펀드투자기관 관계자도 참석해 기업의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과 자본시장을 통한 금융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IBK투자증권 김영규 사장은 “사회적기업과 투자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며 “자본시장을 통한 사회적기업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선물, 신규 주가지수상품 첫 거래 이벤트 실시

NH선물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3개월에 걸쳐 주가지수상품 첫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거래소 상장 상품인 KRX300선물과 코스닥150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NH선물 국내계좌가 있는 개인고객이 해당상품을 1계약 이상 거래 하는 경우 매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발송해준다., 이벤트 기간 누적 거래량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2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제공한다. 매월(6, 7, 8월) 거래량 합산을 통해 최다 거래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20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NH선물 관계자는 “작년과 올해 신규 상장된 KRX300선물, 코스닥150선물 두 상품의 시장 거래량이 증대됨에 따라 코스피200선물을 대체할만한 신규 주가지수상품을 홍보하고자 해당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NH선물 홈페이지 및 스마트영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