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감동에 도달하라’…KT,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성황리 개최

기사승인 2018-06-09 00:00:00
- + 인쇄

‘고객 감동에 도달하라’…KT,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성황리 개최KT가 대학생 대상 마케팅 공모전 ‘고객 감동에 도달하라!(이하 고감도)’를 성황리에 마쳤다.

8일 KT에 따르면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고감도’ 마케팅 공모전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와 KT 실무자 간 꾸준한 소통을 통해 기업이 아닌 고객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 아이디어를 찾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출시된 ‘Y데이터박스’를 비롯해 ‘KT 패밀리박스’, ‘마이타임플랜(데이터 3시간 무제한)’, ‘나라사랑요금제’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도 본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공모전은 3개 학회, 13개 팀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KT 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4월26일 킥오프 이후 약 1개월 간 논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켰으며,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7개 팀이 최종 발표회를 진행했다.

최우수 아이디어는 ‘지니야 1등하는 법 알려조’ 팀의 기가지니를 활용한 키즈 콘텐츠 ‘백지동화’가 차지했다. 백지동화는 기가지니가 제공하는 배경음을 활용해 어린이가 직접 동화를 만들어 가는 서비스로 청각을 활용해 직접 동화를 만든다는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 유무선사업본부 박현진 본부장은 “KT는 젊은 세대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보다 고객 친화적인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오늘 제안된 아이디어들도 적극적으로 사업화를 검토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 만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