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21~23일 방러…韓 최초 러시아 하원서 연설

기사승인 2018-06-08 16:15:16
- + 인쇄

문재인 대통령, 21~23일 방러…韓 최초 러시아 하원서 연설문재인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러시아를 국빈 방문한다.

청와대는 8일 “문 대통령이 2박3일 동안 러시아를 찾아 세 번째 한·러정상회담을 가진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7월17일 G20정상회의, 9월6일 제3차 동방경제포럼에서 푸틴 대통령을 만났다.

문 대통령은 방러 기간 중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한다. 한국 대통령이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하는 것은 문 대통령이 처음이다. 아울러 문 대통령의 러시아 국빈 방문은 지난 1999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국빈 방문 이후 19년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일정에 대해 “(문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및 국빈만찬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며 “한·러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에 대한 정상 차원의 의지를 재확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이를 계기로 양국 간 협력을 동북아를 넘어 유라시아 대륙의 공동 번영과 발전으로 연결시켜 나가는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며 “북한의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 정착에 대해서도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