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BIO US서 18개 국내 바이오제약기업 성과

기사승인 2018-06-10 10:01:49
- + 인쇄
보건산업진흥원, BIO US서 18개 국내 바이오제약기업 성과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18(이하 BIO US)’에 참가해 국내 보건산업체의 글로벌 진출활동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올해 25회째인 ‘BIO US’는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제약 행사다. ‘Make History’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76개국 5000여개 사 참가, 비즈니스 미팅 4만5000건 체결 등 역사상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BIO US에 참가한 국내 기업들도 그 간의 연구개발(R&D) 성과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글로벌 이목을 집중 시켰다. 

유영제약, 인투셀, 제넥신, 파멥신 등 18개 기업이 진흥원의 지원 사업을 통하여 파트너링에 참가하였으며 총 300여건의 파트너링 미팅을 가졌다.

이들은 이번 BIO US 참가로 노바티스, 머크, 론자, 일라이릴리 등 다국적 제약사를 비롯한 미국, 중남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제약사에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보유 기술의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는 등 향후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미팅을 가졌다. 

보건산업진흥원에 의하면 인투셀은 이번 BIO US에서 약물복합체 독창적 링커 기반기술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확인했다. 기술이전 및 협력 연구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어 향후 기술이전의 가능성을 높였다. 파멥신은 항체 치료제 Tanibirumab (타니비루맵)의 지역 라이센싱 아웃을 위한 논의와 파멥신의 여러 자산을 활용한 스핀아웃 회사의 설립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처럼 중견기업들의 활약이 두드러진 가운데, 기술력을 앞세운 창업기업들도 글로벌 활동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육성사업으로 지원하고 있는 지파워, 지놈앤컴퍼니 등의 창업기업이 참가했다. IoT피부장벽측정기 ‘gpskin barrier(지피스킨베리어)’를 개발한 지파워는 이번 BIO US 참가를 통하여 임상연구에 IoT 기기의 적용이 증가하고 있는 시장트렌드를 확인하고 자사제품의 새로운 매출 가능성을 찾았다.

지놈앤컴파니는 존슨앤존슨, 베링거잉겔하임, 로슈,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다케다 등 글로벌 제약사들의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행사 둘째 날인 5일에는 국내 기업들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네트워킹을 위한  ‘Korea Night: Business Development & Investment of Korean bio ventures’도 열렸다. 국내외 88개사 150여명이 참가한 이 날 행사에는 인터베스트 임정희 전무의 국내 바이오 투자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신라젠이 바이러스 항암제 ’펙사벡‘ 선행요법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어 유망 스타트업 3개 사(SCM Lifescienc, XCell Therapeutics, GPOWER)가 자사의 기술현황을 소개하는 등 한국 기업의 성과를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