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홍준표 ‘박선영 찍었다’ 발언 경위 파악 中”

기사승인 2018-06-10 18:29:26
- + 인쇄

선관위 “홍준표 ‘박선영 찍었다’ 발언 경위 파악 中”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8일 송파구 유세 중 “(서울)교육감은 박선영을 찍었다”고 발언해 위법 논란이 일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경위 파악에 나섰다고 밝혔다.

선관위 관계자는 19일 “구체적인 내용, 법 위반 여부와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사전투표 첫날인 지난 8일 서울 송파구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배현진 후보 지지 연설을 하던 중 “오늘 아침에 (사전) 투표도 하고 왔다. 교육감은 박선영 찍고 나머지 다 2번 찍었다”고 말해 선거 개입 논란을 일으켰다.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제46조는 교육감 후보의 정당 추천을 금지하고, 정당 대표자·간부 및 유급사무직원이 특정 교육감 후보자를 지지·반대하는 등 선거에 관여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를 위반할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돼 있다.

조희연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홍 대표 발언은 명백한 법 위반”이라며 “서울시교육감 선거에 당을 개입시키려는 의도가 있는 게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조 후보 측은 선거관리위원회에 조사를 요청하는 한편 검찰 고발도 고려하기로 했다. 조영달 후보 측도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