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학과정 실무교육 진행

기사승인 2018-06-11 15:55:32
- + 인쇄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학과정 실무교육 진행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미용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정을 모두 배울 수 있도록 토탈 뷰티예술학과 과정으로 운영하며 기존 교과서 위주의 수업을 보강하기 위한 심화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는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네일아티스트, 방송스타일리스트, 뷰티아티스트로 등 현장에서 활동하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실무교수진을 통해 노하우 및 테크닉 교육이 진행되며 현장 맞춤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방송, 웨딩,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정, 창작헤어 레이어드 컷, 젤 네일아트, 페이스디자인, 피부미용과, 헤어 컬러링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실무교육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실제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과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 입학한 학생들이 대부분이며 현장견학과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 교육, G.C.D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공부하고 자기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능력을 개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G.C.D 교육프로그램이란 교육부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교육체계인 ‘STEAM’ 교육이 지향하는 방향과 같은 맥락으로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GCD교육법은 (Get up!, Cheer up! Dream up!) 약어로 학생 스스로 학습계획을 수립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자기 능동적 학습법으로 창의적 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이다.

학교 관계자는 “다양한 GCD교과수업과 뷰티예술 특성화 교육 및 헤어,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학과 활동 등 실습위주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학생들이 직접 생각하고 답을 찾아가는 새로운 교육을 뷰티예술학과정 학생들에게 지도하고 전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년제와 4년제 전문학사 및 미용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미용과 종합면허증이 발급된다. 또한 뷰티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과 지도 교수와 함께 동아리 활동 및 미용대회 출전도 진행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신입생 입학장학금은 한뷰전 교육재단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자녀가정, 성적우수자,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우수자, 봉사 장학금 등 미용전문학교 중 최다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뷰전은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 과정을 배워볼 수 있는 뷰티예술학과 과정을 운영하며 수능성적, 내신성적 미반영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을 통해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