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6.13] 조규일 진주시장 당선인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시장 될 것”

입력 2018-06-14 04:28:10
- + 인쇄

6.13 지방선거 진주시장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조규일(사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갈상돈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다.

 

조규일 당선인은 당선 인사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부강한 진주를 만들 준비된 시장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면서 시민의 밝은 삶을 위해 앞장서고 위대한 진주 건설을 위한 청사진을 시민 여러분께 꼭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서부부지사 시절에 유치했던 항공국가산업단지의 조기 정착과 확장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최우선적인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조 당선인은 공감 소통하는 진주 아이들이 행복한 진주 일자리가 풍부한 진주 골고루 잘사는 진주 남강이 특별한 진주 등 5대 발전 목표 달성을 약속했다. 

특히 시민들로부터 훌륭한 시장으로 평가 받는 게 저에게 남은 유일한 소망이라며 시민 의견을 겸허한 자세로 수렴해 진주를 희망의 도시로 바꿔 놓겠다고 말했다. 

조 당선인은 꼼꼼하고 야무지게 진주시민의 행복한 삶과 부강한 진주를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시민, 공무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새로운 진주의 건설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경남 6.13] 조규일 진주시장 당선인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시장 될 것”

이번 선거에서 함께 경쟁한 갈 후보에 대해서는 위로의 말을 전하면서 갈등은 치유하고, 아픔은 서로 보듬고, 기쁨은 함께 나누는 진주를 만들겠다진주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합할 것을 제안했다.

진주=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