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금투, 필룩스 바이오부문 설명회 및 기업IR 外 NH투자證

기사승인 2018-06-14 10:05:28
- + 인쇄

[금융 이모저모] 하나금투, 필룩스 바이오부문 설명회 및 기업IR 外 NH투자證

하나금융투자, 필룩스 바이오부문 설명회 및 기업IR 

하나금융투자는 14일 오후 4시부터 하나금융투자 본사(여의도역 2번출구) 3층 한마음홀에서 필룩스 바이오부문 설명회 및 기업 IR을 실시한다.

필룩스는 조명기기와 전자부품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KOSPI(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지난 12일 공시를 통해 종속회사인 美바이오업체 리미나투스 파마(Liminatus Pharma,LLC)의 지분을 100%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설명회는 신규 바이오 기술 개발과 파이프라인 확보 및 인수를 통해 바이오 부문의 사업을 확장하는 필룩스에 대한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스캇월드만(Scott Arthur Waldman) 필룩스 회장이 회사의 전반적 내용을 소개한다. 안원환 필룩스 대표이사는 바이오 부문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센터장은 “최근 시장의 화두 가운데 하나인 바이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라며, “바이오벤처를 인수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기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투자자들이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 2018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NH투자증권은 올해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입사지원은 NH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6월 25일 낮 12시에 마감된다. 

이번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IB·운용·리서치, 증권일반(본·지점영업·본사지원), IT직무로 채용분야를 구분해 진행된다. 증권일반과 IT직무의 대졸 신입사원은 정규직으로 모집한다. IB·운용·리서치 부문은 연봉계약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IB·운용·리서치 부문의 연봉계약직 신입사원 채용은 글로벌 투자은행에서 사용하는 보편적인 채용방식이다. NH투자증권에서는 올해 처음 도입하는 채용형태이다. 연봉계약직으로 입사한 신입사원은 지원한 직무에 따라 희망한 부서에 배치 될 예정이다. 정규직 직원과는 차별화된 보상체계를 적용 받게 된다. 

지원자격은 대학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다. 남자의 경우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만 지원 가능하다. 또한, 연령, 전공, 학점, 어학점수 등의 제한은 없으나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 IT관련 자격증 보유자, 외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우수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성검사 및 필기시험을 거쳐 실무면접에 합격한 지원자들은 3주간의 인턴과정, 심층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8월말 최종면접 후, 9월 초 최종 합격여부를 알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