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미니 3집 ‘섬싱 뉴’ 베일 벗었다… 직접 출연 MV 눈길

기사승인 2018-06-18 18:01:00
- + 인쇄

태연, 미니 3집 ‘섬싱 뉴’ 베일 벗었다… 직접 출연 MV 눈길

소녀시대 태연의 세 번째 미니앨범 ‘섬싱 뉴’(Something New)가 베일을 벗었다.

태연의 새 앨범 ‘섬싱 뉴’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동시에 유튜브, 네이버TV 등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타이틀곡 ‘섬싱 뉴’(Something New)의 뮤직비디오도 발표됐다.

타이틀 곡 ‘섬싱 뉴’는 태연이 처음 선보이는 네오 소울 장르의 어반 팝 곡이다. 인트로의 독특한 보코더 사운드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늘 새로운 것을 지향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점차 획일화되어가는 현대인들의 일상 속에서 저마다의 개성을 찾아보자’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섬싱 뉴’의 뮤직비디오는 드라마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됐다. 태연이 직접 출연해 내면의 고민과 갈등을 풀어가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소속사 측은 “기존 뮤직비디오와는 차별화된 화려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의 영상을 만날 수 있어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NCT의 루카스가 피처링에 참여한 ‘저녁의 이유’(All Night Long), 창 밖에 부는 바람을 바라보며 연인의 바람을 의심하는 마음을 그려낸 ‘바람 바람 바람’ (BaramX3) 등이 수록됐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은 생일을 맞은 남자친구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픈 여자친구의 사랑스러운 마음을 표현한 리듬앤블루스 곡 ‘너의 생일’(One Day), 태연이 직접 보컬 디렉팅을 맡아 본연의 감성을 담은 ‘서커스’(Circus), ‘섬싱 뉴’ 연주 버전까지 총 6트랙이 담겼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