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경남 해수욕장 첫 개장…'거제 학동·흑진주·몽돌'

입력 2018-06-18 18:25:00
- + 인쇄

오는 23일 경남 거제 학동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다음달 13일까지 경남지역 전 해수욕장이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올해 개장은 지난해 보다 1주일 빠른 수준이다. 

개장에 맞춰 경남도는 피서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올해 4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해수욕장 편의시설과 안전 및 환경시설을 개선했다.

특히 올해는 창원시 유일의 ‘광암해수욕장’이 지난 2002년 수질악화 등을 이유로 폐장한 이후 16년 만에 새 단장을 하고 개장한다.

7월 7일 개장식과 함께 인기가수 등이 참여하는 축하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다양한 축제․행사도 이어진다.

사천 남일대 해수욕장에서는 ‘바다영화제’, 거제 학동・와현・구조라 해수욕장에서는 ‘전국 핀 수영 대회’와 ‘바다로 세계로’ 행사, 남해 상주・송정해수욕장에서는 ‘썸머페스티벌’, ‘제3회 보물섬 남해 전국가요제’ 등이 열려 다채로운 행사로 피서객들의 여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경남 해수욕장 첫 개장…'거제 학동·흑진주·몽돌'도는 지난해 해수욕장 운영 문제점 보완 대책으로 피서객들의 신속한 구조활동을 위해 수상오토바이 계류시설 및 수상안전 센터를 확대 설치하고 구명보트, 인명구조함 등 안전장비 477대와 인명구조 자격증을 소지한 안전 관리 요원 169명을 포함한 184명 안전 관리 요원의 배치 계획을 수립 완료했으며, 해경․119 소방 구조구급대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 안전한 해수욕장 조성을 위해 18일부터 이달 말까지 해수욕장 개장 전 사전 준비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조사 결과 미비점은 해수욕장 개장 전까지 보완할 계획이다.

민정식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도내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