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억 규모 글로벌 오디션 O.E.T 탄생 “제2의 방탄소년단 찾는다”

기사승인 2018-06-21 16:21:01
- + 인쇄

200억 규모 글로벌 오디션 O.E.T 탄생 “제2의 방탄소년단 찾는다”

전 세계 엔터 시장을 겨냥해 200억 원대 자금을 투입한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미디어콘텐츠그룹빙고 측은 현재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미국에서 오디션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하기 위해 국영 방송국, 음악전문 채널을 비롯해 유수의 방송국들과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럽과 남미 지역 참가 희망자들은 미국 오디션 신청이 가능하다. 1년 기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오디션에는 故 마이클잭슨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를 비롯해 글로벌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데뷔 앨범 제작을 주도한다.

방송 제작 시작 전까지 100억 원을 포함, 총 200억 원대의 자금을 투입해 진행되는 초대형 오디션 프로그램 ‘오리엔트 특급열차를 타라!’는 오리엔트 특급열차(Orient Express Train)의 의미를 살려 최종 멤버들을 선발, 그룹명 O.E.T로 글로벌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미디어콘텐츠그룹 빙고는 21일 “기존 오디션과는 규모가 다른 초대형 글로벌 오디션 기획을 마치고 현재 아시아 국가들과 미국에서 동시에 진행하기 위해 국가별 대형 방송국과 세부 논의 중”이라며 “완성도 높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글로벌 오디션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음반사 2개사, 매니지먼트 2개사, 게임, 화장품, 방송제작, 영화사 등 9개의 계열사를 둔 미디어콘텐츠그룹빙고의 설립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O.E.T 글로벌 오디션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스타토큰(Star Token)도 발행한다. 스타그램코인(Stargram Coin) 플랫폼에서 발행하는 ‘O.E.T 스타토큰’은 공연 티켓, 프리미엄 팬미팅, MD 상품, 앨범 등 스타와 관련된 상품 구입 및 행사 참여에 결제가 가능한 신개념 결제수단으로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미디어콘텐츠그룹 빙고 전석 대표는 “지금까지 진행됐던 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초대형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세계 음악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겠다”고 오디션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