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한국당 비대위 준비위원장 “친박·비박 용어 없앨 것”

기사승인 2018-06-25 18:16:41
- + 인쇄
안상수 한국당 비대위 준비위원장 “친박·비박 용어 없앨 것”

자유한국당 안상수 혁신 비상대책위원회 준비위원장은 25일 “친박, 비박이라는 용어 자체가 없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당내 친박·비박 간 계파 갈등 우려에 대한 진행자의 질문에 “모든 것이 용해돼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안 위원장은 “우리 보수파가 지리멸렬해 큰 걱정”이라며 “보수파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훌륭한 비대위가 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온고이지신이라는 말처럼 과거의 추억은 취하면서 변화시킬 것은 변화해야 한다”며 “하나부터 끝까지 다 바꾸는 것은 정치 현실에서는 잘 맞지 않는 얘기”라고 했다.

전날 원외당협위원장 중심으로 구성된 자유한국당재건비상행동이 자신을 정풍 대상으로 지목한 것에 대해서는 “그분들의 개인 의견”이라며 “당과 한국 정치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주장을 할 수 있는데 분파작용으로 가서는 안 된다”며 “어떤 개인적인 목적을 이런 때 담아 상대방을 비판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안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는 “어느 편 혹은 누구에게 유불리(여부)를 따지는 것이 아니고 최대공약수가 모아지는 혁신 비대위가 구성되도록 기초 작업을 하겠다”며 “의총 등으로 의원들의 많은 고견을 들어 잘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