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4760만원

기사승인 2018-07-03 10:53:37
- + 인쇄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4760만원폭스바겐코리아가 티구안에 공간 활용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차량은 캠핑이나 서핑 등 다양한 야외 레저활동을 즐기는 가족단위 운전자를 겨냥한 실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신형 티구안 대비 길이는 215㎜, 휠베이스는 110㎜ 더 길어졌다. 레그룸도 60㎜ 늘어나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자랑한다. 뒷좌석은 최대 180㎜까지 앞·뒤로 조절이 가능하다.

트렁크 적재 공간의 경우 신형 티구안 대비 145ℓ가 늘어났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최대 적재량은 기본 760ℓ에서 1920ℓ로 확장된다. 

최신 편의·안전 품목도 대거 탑재했다. 사고 발생 시 보행자의 부상 강도를 낮춰주는 새로운 액티브 본넷, 주행 속도 및 차간 거리를 유지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플러스, 후방 트래픽 경고시스템 등을 갖췄다.

최고 150마력을 내는 2.0ℓ TDI 엔진과 7단 DSG 가 장착된 2.0ℓ TDI 프레스티지 한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한다. 색상은 메탈릭 플래티넘 그레이, 논메탈릭 퓨어 화이트, 메탈릭 화이트 실버, 메탈릭 블루 실크, 펄 효과가 가미된 딥 블랙의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4760만원이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오는 6일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9일부터 본격 인도를 시작한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