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개업’ 홍준표, 미국 출국 전 50분간 MB 접견

기사승인 2018-07-11 09:55:33
- + 인쇄

‘변호사 개업’ 홍준표, 미국 출국 전 50분간 MB 접견6·13 지방선거 참패 뒤 대표직에서 물러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 이명박 전 대통령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MBN 단독 보도에 따르면 홍 전 대표는 지난 9일 오후 2시 이명박 전 대통령을 ‘변호인이 되려는 자’ 자격으로 접견했다.

홍 전 대표는 지방선거 패배 후 대표직을 내려놓고 변호사 재개업 신고를 한 상태다. 

홍 전 대표는 이날 50분 동안 이 전 대통령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조만간 미국으로 나간다"며 "가기 전 안부 인사드리러 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측근은 “홍준표 전 대표가 현재 진행 중인 재판을 맡는 것은 아니다”라며 사건 수임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한편 홍준표 전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국회의원 시절이던 1996년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변론한 바 있다. 또 미국 워싱턴에서 비슷한 시기 함께 지내며 돈독한 사이를 유지했다.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불거진 BBK 의혹에 대한 방어팀장을 맡기도 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