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소식] 이선두 군수, 군민과의 소통 시작

입력 2018-07-13 19:40:19
- + 인쇄

이선두 의령군수가 13일부터 23일까지 관내 13개 읍면을 순회하며 군민과 소통한다.

이번 읍면 방문은 민선7기 의령군의 군정방향 설명과 함께 군민과 대화 순으로 진행된다.

읍면순방은 새롭게 출범한 민선 7기 역점시책과 군정 방침 등을 군민과 공유하고, 군정에 대한 발전방향과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해 이를 토대로 향후 4년간의 군정운영 기틀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선거과정에서 발생된 갈등과 분열된 민심을 화합해 새로운 의령의 청춘시대를 열어갈 원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선두 군수는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군민들이 구상하고 있는 민선 7기 의령군정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군민 대화를 추진하게 됐다”며 “개진된 군정발전 의견과 건의된 사항은 해당 부서별로 배정해 면밀한 검토 후 군정에 최대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읍면 순방일정은 13일 의령읍·용덕면을 시작으로 16일 칠곡면·지정면·낙서면, 17일 가례면 18일 유곡면, 19일 부림면·봉수면, 20일 정곡면·궁류면, 23일 대의면·화정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선두 의령군수, 하곡 보리매입 현장 격려

이선두 의령군수는 13일 의령농협 RPC에서 실시한 2018년산 하곡 보리매입 현장을 찾아 매입에 참여한 농민들을 격려했다.

지난 12일과13일 실시한 이번 보리 매입량은 3790포대(40kg)이다.

곡종은 전량 맥주보리로 75농가 38ha에서 재배했으며, 추후 2차 매입도 의령농협 RPC와 동부농협DSC에서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보리 매입 검사는 농협중앙회 수매기준에 맞춰 40kg 포대 또는 800kg 톤백으로 실시됐으며, 매입가격은 1등급 기준 3만8000원/40kg이다.


의령군, 조직기구 개편 회의 개최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12일 군청 2층회의실에서 박환기 부군수 주재로 민선7기를 맞아 변화하는 행정수요 반영과 중장기적 의령군 발전을 위한 조직기구 개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조직기구 개편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의령소식] 이선두 군수, 군민과의 소통 시작이번 회의에는 전 실과, 사업소, 직속기관, 읍면 직원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의령군지부 관계자 등 35명이 참여했다.

지난 2월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에 관한 규정’ 개정에 따라 인구 10만 미만 군 단위에도 2개국을 설치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기존 2실 10과 2직속기관 2사업소로 운영되던 행정기구를 국 설치에 따른 기구 증설, 유사·기능쇠퇴 분야 통·폐합 등 향후 조직기구 개편 시 반영할 변화하는 행정수요 파악과 실무부서 의견 등을 청취했다.

박환기 부군수는 “이후 부서장의 의견 수렴, 군의회 설명 등을 거쳐 주민편의를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과 의령군의 도약을 위한 기능 중심의 조직 개편안을 확정해 군정목표인 함께여는 의령의 청춘시대 수행을 위해 군민의 입장에서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령=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