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센터, I-Gen 피칭&에그 콜라보데이 개최

입력 2018-07-19 18:50:52
- + 인쇄

경남창조겨제혁신센터는 지난 18일 센터 2층 I-SPACE에서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I-Gen 피칭&에그 콜라보데이를 개최했다.

 'I-Gen 피칭 & 에그 콜라보데이는 '는 센터에서 매월 진행되는 I-Gen 피칭데이와 에그데이를 실험적으로 통합해 지역 내 창업문화를 확산하면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1부 I-Gen 피칭데이 왕중왕전에서는 이번 해 1월부터 6월까지 매월 진행된 피칭데이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들이 한자리에서 자신의 아이디어와 제품을 피칭하며 대중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로 총 10개팀 중 참여했다. 

이번 왕중왕전에서 대상은 CTNS(권기정 대표), 최우수상은 코스원(민병걸 대표), 비코지엔에프(김양욱 대표), 우수상은 이노디아핀테크솔루션(정인태 대표), 에이블소프트(정민권 대표)가 입상했으며 부상으로 사업활동금이 주어졌다.

경남창조센터, I-Gen 피칭&에그 콜라보데이 개최2부에서는 I-Gen 에그데이가 진행돼 센터 보육기업인 예담수산 정재진 대표가 2017 K-START UP, 농수산 콘테스트 본선진출 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경진대회 참여 스토리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예담수산(정재진 대표), 위너스피티(노진대 대표), 경남센터 장성만 본부장이 콘서트 패널로 참여해 공모전, 피칭 발표를 주제로 청중들과 오픈 된 다양한 소통을 진행했다.

최상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2개의 프로그램을 하나로 합해 실험정신이 가미된 행사였으며 7월에는 전국단위 공모전인 K-STARTUP과 농산콘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 내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들이 공모전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