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웹 통합 실현…원 플랫폼 성큼 外 국민·KEB하나

기사승인 2018-07-20 13:39:48
- + 인쇄

신한은행이 앱 통합에 이어 웹 통합을 통해 원 플램폼 실현에 다가가고 있다. 국민은행은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 공간인 스트레스 프리존(Stress Free Zone) 조성을 위해 서울시에 후원금 6억원을 전달했다. KEB하나은행은 네이버 스마트렌즈에 기반한 화폐정보 시스템을 선보였다.


신한은행 앱 통합에 이어 웹 통합으로 원플랫폼 실현, ‘통합 모바일웹’ 오픈

신한은행은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두개로 나눠져 있던 모바일 웹기반 뱅킹서비스를 하나로 결합하여 전면 개편한 ‘통합 모바일웹’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통합 모바일웹’은 간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모바일웹’과 휴대폰본인인증 만으로 각종 상품 가입과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뱅킹 ‘신한通’을 하나로  통합했다. 포털사이트에서 ‘신한은행’을 키워드로 검색하여 누구나 손쉽게 통합된 새로운 ‘신한모바일웹’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통합 앱인 신한 쏠(SOL)출시에 이어 ‘통합 모바일웹’이 원플랫폼의 웹기반 디지털 금융채널의 표본을 제시했으며, 향후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모바일 앱과의 긴밀한 연결을 통해 신한 쏠(SOL)을 중심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국민은행,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 공간 조성을 위한 후원금 전달

KB국민은행은 20일, 서울특별시청에서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 공간인 스트레스 프리존(Stress Free Zone) 조성을 위한 후원금 6억원을 서울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 등이 참석했다.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스트레스 프리존 조성 사업은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위해 서울시 디자인정책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KB국민은행이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울시는 지난 6월 대상학교 모집공고를 통해 서울 시내 5개 중·고등학교를 선정했고, 해당 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휴식과 치유’, ‘소통과 놀이’ 콘셉트의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해당 공간 조성에 필요한 리모델링 공사 일체 및 릴렉스체어, 음향기기, 조명시설, 운동용품 등의 필수 기자재를 지원할 계획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청소년기 스트레스는 학력저하, 우울증, 학교폭력 등의 사회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며 “학생들이 스트레스 프리존을 적극 활용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웹 통합 실현…원 플랫폼 성큼 外 국민·KEB하나KEB하나은행, 네이버 스마트렌즈 기반 외국화폐 및 환율 조회 신개념 서비스 개시

KEB하나은행은 네이버㈜와 함께 스마트렌즈를 통한 화폐인식 및 환율조회 서비스를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외국 화폐 실물을 스마트폰에서 구동한 네이버 검색창의 ‘스마트렌즈’로 촬영해, ▲발행 국가 및 권종 조회 ▲환율 및 예상 환전 금액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실물화폐만 가지고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해당 외국통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의 즉시 확인은 물론, 환전 신청도 연이어 할 수 있게 돼 손님 편의성 증진과 직원의 외국환 업무 수행 효율성 제고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