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젠지 최우범 감독 “예상보다 잘해준 선수들에게 고마워”

기사승인 2018-08-07 19:19:26
- + 인쇄

[현장인터뷰] 젠지 최우범 감독 “예상보다 잘해준 선수들에게 고마워”

젠지 최우범 감독이 정규 시즌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젠지는 7일 서울 서초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MVP와의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서머 정규 시즌 마지막 주차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젠지는 13승5패 세트득실 +12의 성적으로 정규 시즌을 마무리했다.

경기 후 기자실을 찾은 최 감독은 “시즌 마지막 경기여서 긴장을 많이 했다”면서도 “연습 결과가 좋아 자신감은 있었다. 자잘한 실수가 있었지만 깔끔하게 이긴 것 같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최 감독은 이번 정규 시즌을 되돌아보며 “선수들이 이렇게 잘해줄 거라곤 저도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아쉬운 건 잡을 수 있었던 경기를 놓친 게 많이 아쉽다”면서 “아직 순위가 정해진 건 아니니까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최 감독의 말처럼 젠지는 아직 순위가 확정되지 않았다. 다른 경기 결과에 따라 1위부터 4위까지 가능하다. 최 감독은 “1등은 욕심이고, 2, 3등까지는 가능하다 본다”며 “(경쟁팀과 붙는) 한화생명의 경기력도 좋고, SK 텔레콤 T1도 강팀이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그는 이번 정규 시즌 가장 고마운 선수로 ‘플라이’ 송용준을 꼽았다. 최 감독은 “송용준이 미드 공백을 잘 메워줬다. 덕분에 ‘크라운’ 이민호의 폼도 올라오고 있다”며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다. 제 예상보다도 잘해줘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젠지는 비(非) 원거리 딜러가 주류를 이룰 때도 원거리 딜러를 고집했다. 최 감독은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 다른 걸 연습했다면 이 성적을 못 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연습 때 원거리 딜러로 성적이 안 나오면 비 원거리 딜러를 썼겠지만 성적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최 감독은 또 “저희 바텀 듀오가 (시즌 개막 전) 아시안 게임을 갔지 않나. 솔직히 시간도 없었다”며 “오히려 득이 됐던 것 같다. 어설프게 이거 했다, 저거 했다 하는 것보단 훨씬 잘 된 것 같다”며 “깔끔하게 포기하고 노선을 잡은 게 좋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최 감독은 끝으로 “순위가 정해지진 않았지만 마지막 경기가 다 끝났다. 선수 못잖게 코치들도 고생 많이 했다. 수고했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고 코칭스태프를 챙겼다. 또 “경기에 안 나온 서브 선수들도 열심히 도와줘 감독으로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초│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