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지역과 상생하는 제주 해녀라면·독도 새우라면 판매

기사승인 2018-08-08 10:18:13
- + 인쇄

GS리테일, 지역과 상생하는 제주 해녀라면·독도 새우라면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와 GS수퍼마켓은 ‘(사)제주특별자치도해녀협회’(이하 제주해녀협회)와 손잡고 만든 ‘유어스 제주해녀 해물맛 라면’(이하 해녀 라면)과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유어스 독도사랑 새우맛 라면’(이하 독도 라면) 판매를 시작한다.

이달 9일부터 판매되는 두 상품은 수익의 일부를 제주해녀협회와 울릉군에 기부하는 지역 상생 상품이다. GS리테일은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맛과 스토리를 담은 라면을 출시하고 판매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해녀 라면과 독도 라면 판매를 통한 기부금은 제주해녀협회와 울릉군에 전달되어 해녀협회와 울릉군 지역 사회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독도사랑 라면 출시를 시작으로 울릉군과 함께 대한민국 국토의 최동단 독도 영유권 강화 및 지역발전의 일환으로 울릉군 지역교육발전 등 울릉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상품은 기부를 통한 지역 상생과 함께 제주해녀협회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해녀 라면은 제주 해녀가 집적 잡아 올린 뿔소라를 사용해, 고정적인 판매처가 필요한 뿔소라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는 상품이다. 해녀 라면의 판매가 늘어날수록 제주해녀협회의 뿔소라 사용으로 인한 수익이 증가 할 수 있는 것.

해녀 라면은 지난 5월 GS리테일과 제주해녀협회가 체결한 브랜드 계약의 일환으로 출시되는 상품으로 판로 확대와 기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대표적인 지역 상생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리테일은 각 지역 사회의 이름을 사용한 상품인 만큼 맛과 품질에도 큰 공을 들여 프리미엄 용기 라면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해녀 라면 1500원, 독도 라면 1600원이다.

이번 지역 상생 라면 출시 외에도 GS리테일은 10여년 전부터 강원도 양구, 제주도, 경기도, 울릉도, 경남 통영, 전남 진도, 등 10여곳이 넘는 광역/기초 자치 단체와 MOU를 체결하고, GS수퍼마켓과 GS25 등을 통해 지역 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지역 사회 판로 확보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또 GS리테일은 국가보훈처와 손잡고 '독립운동가 기억하기 캠페인'을 진행ㅎ고 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