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본부노조 “KBS노조가 약 1억3000만원 장학금 횡령” 의혹 제기

기사승인 2018-08-09 17:56:50
- + 인쇄

KBS본부노조 “KBS노조가 약 1억3000만원 장학금 횡령” 의혹 제기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이하 본부노조)가 KBS노동조합(이하 KBS노조)의 장학금 횡령 의혹을 제기했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본부노조 측은 지난 6일 노보를 통해 “KBS노조가 주차장 운영비용을 부풀리거나 허위계상 하는 수법으로 최소 1억3000만 원 정도의 장학금을 횡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KBS노조는 즉각 반박했다. KBS 노조 측은 “노조 죽이기다. 횡령에 대한 정확한 증거가 있다면 고소하라”며 맞섰다.

그러자 본부노조는 9일 “KBS노조는 웨딩 사업에서도 역시 비용을 허위 계상해 1800만 원을 횡령했다”고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본부노조에 따르면 KBS노조의 수익사업인 주차장, 웨딩, 자판기 사업의 순수익은 2014년부터 전액 사내 장학금으로 출연하기로 돼 있다.

본부노조는 "수익사업의 비용을 부풀리거나 허위 계상하면 그만큼 순수익이 줄어들고 이는 곧 장학금을 횡령한 것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KBS장학회는 이미 긴급운영위원회를 열어 법적 조치를 의결했다”며 “KBS 사측이 법률 자문을 받는 대로 업무상 횡령이나 배임 등의 혐의로 KBS노조를 형사 고소할 예정이다. 본부노조도 KBS노조를 업무상 횡령 등의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예고했다.

2000여명의 직원이 소속돼 있는 KBS본부노조(새노조)는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파업에 참여해왔다. KBS노동조합은 KBS1노조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