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명예훼손 고발… 손해배상-정정보도 신청

이재명 지사,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명예훼손 고발

기사승인 2018-08-13 13:44:16
- + 인쇄

이재명 지사,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명예훼손 고발… 손해배상-정정보도 신청

이재명 경기지사 측이 조폭유착 의혹을 제기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 대표 등 4명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지사 측은 이날 오후 2시 법률대리인 나승철 변호사가 서울남부지검에 고발장 등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 측은 나 변호사 명의로 명예훼손에 대해 고발하고, 이 지사 명의로 명예훼손 등에 따른 1억원 손해배상 청구 및 정정보도, 재방영 금지를 신청할 예정이다. 또 지난 11일 방송통신위원회에 해당 프로그램의 공정성과 객관성이 의심된다며 심의신청을 했다고 덧붙였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달 21일 이 지사가 2007년 인권변호사 시절 성남의 폭력조직 국제마피아파 61명이 검거된 사건에서 피고인 2명에 대한 변론을 맡아 2차례 법정에 출석했다며 조폭 유착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이 지사는 조폭과 결탁한 사실이 전혀 없고, 이같은 주장은 음해성 '조폭 몰이'라고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해왔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