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소홀하다" 동거 여성 살해 후 암매장 5명 구속

기사승인 2018-08-13 15:06:21
- + 인쇄

함께 살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야산에 유기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군산경찰서는 13일 살인·시신유기·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씨(23) 등 5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5월12일 오전 9시쯤 군산시 소룡동 빌라에서 B(23·여)씨를 손과 발로 무차별 폭행해 살해하고 시신을 야산에 묻은 혐의를 받는다.

B씨를 포함한 6명은 지난 3월부터 빌라에 함께 살았다. 청소와 설거지는 이들 중 유일하게 직장에 다니지 않던 B씨가 맡았다. 이날 A씨 등 2명은 B씨가 살림에 소홀하다는 이유를 들어 5분에서 10분 간 손과 발로 폭행했고 B씨를 사망에 이르게 했다. 

B씨가 숨지자 이들은 시신을 방으로 옮겨 방치했고, 이날 오후 4~5시 쯤 차에 실었다. 이후 빌라에서 20㎞ 가량 떨어진 야산으로 시신을 묻었다.

시신 부패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암매장 후 5~6차례 야산을 찾기도 한 이들은 비가 쏟아져 토사가 일부 유실되자 20㎞ 떨어진 야산으로 시신을 옮기기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피의자 중 일부가 지인에게 ‘사람을 암매장했다’는 말을 하고 다닌다는 소문을 듣고 수사에 착수,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시신이) 예상보다 부패하지 않아서 누군가 황산을 부었다”는 일부 피의자의 진술을 확보하고 사체 훼손 여부도 조사 중이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