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손해보험, ‘반짝반짝 캠페인’ 실시 外 ABL생명

기사승인 2018-08-14 13:03:34
- + 인쇄

KB손해보험은 폐지 수집 어르신들 안전 위해 ‘반짝반짝 캠페인’ 진행했다. ABL생명은 2년 연속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KB손보, 폐지 수집 어르신들 안전 위해 ‘반짝반짝 캠페인’ 진행

KB손해보험은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된 폐지 수집 어르신들의 사고 예방을 돕고자 교통 안전용품을 지원한다.

KB손해보험은 14일 서울지방경찰청과 함께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동시장에서 어르신 교통안전을 위한 '반짝반짝 캠페인'을 열고 안전용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과 서울지방경찰청 이주민 청장, 경동시장 서형원 사장, 허덕조 동대문구 폐지수집 대표, 경동시장 상인회 오광수 회장을 비롯해 폐지수집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어르신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행사를 통해 KB손해보험은 어르신들에게 교통 안전을 위한 안전조끼, 단디바와 함께 폭염 속 무더위를 달래줄 보냉가방, 부채 등 총 800개의 물품을 전달했다.

양종희 사장은 “생계를 위해 야간에도 도심 곳곳을 누비는 어르신들에게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용품은 필수”라며 “KB손해보험은 우리 사회의 안전 취약 계층을 위한 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이들의 희망을 지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KB손해보험, ‘반짝반짝 캠페인’ 실시 外 ABL생명ABL생명, 2년 연속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ABL생명은 자사와 자사 인터넷보험 홈페이지가 2년 연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국가공인 웹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웹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웹접근성 품질인증 기관을 통해 심사받아 웹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고 마크를 부여한다.

ABL생명은 작년 사명 변경에 따라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시·청각 장애인 사용자들을 위해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대체텍스트, 동영상 자막 등을 제공한다.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가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가정보화기본법’에서 정한 장애인 및 고령자정보접근 지침도 모두 만족해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부여받았다.

변성현 마켓전략실장은 “앞으로도 모든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쉽고 빠르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자사 홈페이지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