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소식]도서관 '지혜의바다', 18~19일 공연·강연 다채

입력 2018-08-14 16:06:50
- + 인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동에 있는 도서관 '지혜의바다'에서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문학 강연, 클래식 공연,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18일 오후 2시 도서관 1층 구암홀에서는 한상덕 경상대 중어중문학과 교수가 인문학 강연 '고전의 돛을 달고 지혜를 탐험하라'를 통해 노력하고 배우는 삶, 사랑하고 시간을 아끼는 삶을 전한다.

도서관 주차장에 도착한 이동식 버스에서는 '찾아가는 목공교실'이 열려 나무를 활용한 소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도서관 2층 지혜마루에서  '플루랄라 플루트 콰르텟'의 플루트 앙상블 공연이 마련돼 클래식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플루트로 연주된다.

이밖에 레고놀이와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놀이방 형식의 '레고랑 보드랑', 동화구연과 체험활동의 책놀이 프로그램 '날마다 책 놀이터'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튿날인 19일에는 구암홀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일요일은 영화데이', 동굴탐험대가 들려주는 '미개방 동굴 탐험기' 등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맞는다.

[경남교육소식]도서관 '지혜의바다', 18~19일 공연·강연 다채

경남도교육청, 무정전 전원장치 교체 작업. 일부 정보시스템 제한

경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황선준)은 보다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노후된 무정전 전원장치(UPS)를 교체하며 경남도교육청 모든 소속기관과 학교에서 사용하는  일부 정보시스템 운영이 중단된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 중단 시간은 오는 17일 오후 7시부터 21일 오전 8시까지다.

이번 교체작업 기간 동안 일시 중단되는 서비스는 경남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업무포털·나이스·학교홈페이지·대국민서비스 등의 정보시스템과 학교 인터넷 서비스다.

새로 도입되는 무정전 전원장치는 차세대 에듀파인시스템 및 4세대 나이스시스템 구축에 대비해 기존보다 용량을 확장하고 전력 중단 없이 유지·관리되는 기기다.

경남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교체 사업으로 다소 불편이 예상되지만 보다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창원=정치섭 기자 cs@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