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프로야구 코리아팀, 9월 트라이아웃 진행

기사승인 2018-08-14 17:31:46
- + 인쇄

호주 프로야구 코리아팀, 9월 트라이아웃 진행

호주프로야구리그(ABL)에 참가하는 코리아팀이 9월에 선수를 공개 선발한다.

코리아팀의 총괄운영사인 윈터볼코리아는 코리아팀과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공동으로 다음달 17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트라이아웃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트라이아웃에는 팀을 이끌 구대성 감독과 박충식 단장이 직접 선수를 선발한다. 뽑힌 선수는 ABL 코리아팀의 정식 선수로 활약하게 된다.

코리아팀의 초대 사령탑을 맡은 구 감독은 “코리아팀에 합류한 선수들은 새로운 기회와 특별한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선수가 도전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박충식 단장은 “꿈과 열정이 있는 선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많은 선수에게 기회를 주고 싶다”고 밝혔다.

김선웅 선수협회 사무총장도 “프로구단에서 방출되거나 기회를 잡지 못한 선수협회 회원들이 고창성 선수처럼 ABL 참여를 통해 KBO리그에 재도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이번 트라이아웃을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아마추어와 프로 경력이 있는 선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음달 14일까지 ABL 코리아팀 트라이아웃 참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코리아팀은 선수단 구성이 마무리되면 10월 중 창단식을 하고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다. 11월 1일 코리아팀은 호주로 출국해 현지훈련을 마친 뒤 정규시즌에 참가한다.

ABL 2018-2019 정규시즌은 11월 15일에 개막한다. 코리아팀은 시드니 블루삭스 원정전으로 첫 경기를 치른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