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유상철 감독 사퇴…김인완 체제 전환

기사승인 2018-08-16 10:14:16
- + 인쇄

전남 유상철 감독 사퇴…김인완 체제 전환

프로축구 전남 드래곤즈를 이끌어온 유상철 감독이 성적 부진에 따라 자진 사퇴한다. 김인완 전력강화실장이 감독대행을 맡아 남은 시즌을 치를 예정이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날 유 감독은 강원전을 마치고 사퇴 의사를 밝혔으며 1부 리그에 잔류하기 위해 선수단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전남은 사퇴 의사를 수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유 감독은 지난해 12월 감독직을 맡고 8개월여 만에 물러나게 됐다.

전남은 전날 강원전 0-1 패배로 6연패 부진에 빠졌고 시즌 3승 7무 13패(승점 16)를 기록해 최하위인 12위를 기록 중이다.

유 감독은 구단을 통해 “선수들과 소통하며 팬들에게 재미있는 축구를 구사하기 위해 많이 노력했지만 23라운드까지 팬들의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둬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며 “팬들에게 감사하고 미안하다”고 고별인사를 전했다.

한편, 유 감독의 하차에 따라 전남은 김인완 전력강화실장을 감독대행으로 선임해 이번 주말 수원 삼성과의 경기에 나설 계획이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