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2018년 임상시험전문인력 인증제 신청 접수

기사승인 2018-08-16 11:31:34
- + 인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하 KoNECT)는 국내 임상시험전문인력의 수행능력을 보증하고 임상시험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2018년 임상시험전문인력 인증제’의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KoNECT는 지난 2012년부터 임상시험 전문인력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을 검증하고, 국제적인 수준의 임상시험전문인력 양성 및 임상시험의 전문성 향상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임상시험전문인력 인증제’를 시행해 오고 있다.

인증은 ▲시험책임자(PI)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관리약사(CRP) 등 총 4개 직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각 직능 별로 임상시험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판단하는 Qualified(1단계)와 글로벌 임상시험 전문가 인증과 전문성, 신뢰성을 인정받는 Certified(2단계) 등 두 단계의 인증이 부여되며, Certified(2단계)는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와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직능에서 인증 가능하다.

인증기간은 2년이며,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인증을 획득한 전문인력에게는 인증서 및 멤버십 카드 발급, KoNECT에서 진행하는 교육 수강 혜택과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