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기업맞춤형 비즈니스 플랫폼 케이빌링 출시

기사승인 2018-08-20 10:22:05
- + 인쇄

KT DS, 기업맞춤형 비즈니스 플랫폼 케이빌링 출시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KT그룹의 통합업무관리시스템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담은 비즈니스 지원 솔루션 ‘케이빌링’을 개발했다.

20일 KT DS에 따르면 케이빌링은 ▲상품과 계약 등 통합고객관리 ▲고객의 요금청구와 사업자간의 정산관리 ▲고객의 수납관리와 청구서, 영수증 생성 및 메일 발송관리 등 사업자의 비즈니스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자율주행차, 5G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융합산업의 스마트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B2C는 물론 B2B 비즈니스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아키텍처로 개발되어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청구서와 영수증을 제작하고 발송하는 등 다양한 유틸리티와 오류감지, 장애예방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고객의 비즈니스에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KT DS는 자체 개발 프레임워크인 ‘OBICS DevPro(오빅스 데브프로)’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사용으로 개발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사에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격과 기능면에서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KT DS 서비스수행본부장 이강수 상무는 “KT DS가 가진 KT그룹 차세대 시스템 구축 노하우와 재난망과 같은 공공서비스 구축 경험, 그리고 AI와 빅데이터 기술과 같은 혁신 기술을 케이빌링 솔루션에 반영, 고객사의 비즈니스 효율을 극대화함으로써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시장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