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를 막아라’ 특명 받은 ‘코어장전’ 조용인 “강한 쪽이 살아남을 것”

기사승인 2018-08-21 16:41:18
- + 인쇄

‘우지를 막아라’ 특명 받은 ‘코어장전’ 조용인 “강한 쪽이 살아남을 것”

이번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에 도전하는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팀의 최대 장애물은 중국이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 기량을 보유했다고 평가받는 원거리 딜러 ‘우지’ 지안 즈하오(RNG)가 지키는 바텀 라인은 한국을 끈임 없이 위협할 것으로 예견된다.

그러나 그와 대결을 펼칠 한국의 서포터 ‘코어장전’ 조용인은 물러섬 없이 ‘창 대 창’으로 맞붙겠다는 심산이다. 조용인은 21일 서울 상암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열린 국가대표 출정식에서 “강한 쪽이 살아남을 것”이라면서 의지를 다졌다.

조용인은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돼 굉장히 영광이다. 많은 팬들께서 기대, 응원해주시는 데 부응하고자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다. 평소 팀을 위해 게임했다면 이번엔 국가를 위해 게임을 한다. 더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며 “대만, 중국 등 강한 팀은 많지만 다 이기고 우승해서 많은 팬분들이 기대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그는 중국 바텀 듀오와의 대결에 대해 “(중국 바텀은 듀오는) 살살할 생각이 없다. 무난하게 반반 가자는 느낌이 없다”면서도 “그것은 우리도 마찬가지다. 그런 성향끼리 맞부딪치면 강한 쪽이 살아남는다. 더 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단련하고 연습해야 할 것 같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한 선수가 활약하는 게임보다는 팀적으로 만듦새가 좋은 게임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조용인은 “개인이 돋보이는 게임보다는 팀 게임을 하고 싶다”면서 “‘누구의 활약으로 이겼다’ 이런 게임보다는 누가 봐도 ‘대한민국 팀이 더 강하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상암│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