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함께 하는 평생교육한마당 잔치

입력 2018-09-14 12:51:45
- + 인쇄

익산시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중앙체육공원에서 2018 학교와 함께 하는 평생교육한마당 잔치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평생학습 유공표창 및 문해백일장대회 시상과, 어린이 서동선화를 비롯해 각 연령대 대표자들의 평생학습선언문 낭독이 이어졌고,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갈고 닦은 솜씨와 익산시학부모합창단 공연으로 평생교육한마당 잔치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무대 공연으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비롯하여 성인 및 여성회관 학습동아리, 청소년동아리 발표회, 각종 축하공연 등 42개 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또한 익산교육 100인 원탁회의를 통해 청소년 1020세대들의 교육에 대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논의했고, 성인문해한마당 문해골든벨 운영으로 늦깎이 문해학습자들의 실력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중학생코딩캠프, 익산교육수업한마당, 학생학술발표회, 진로자원박람회 등 심층적인 교육 관련 행사도 마련됐다.

특히 2일간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유아과학페스티벌을 비롯하여 학부모공동체 및 솜리골마을학교 홍보체험관, 과학체험한마당 등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88개의 체험을 무료로 운영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옛날 교복을 입어보고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는 추억의 교실, 추억의 DJ박스 포토존도 마련됐다.

유범수 기자 sawaxa@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