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창진 감독, 무죄 뒤집고 항소심서 벌금형 선고

전창진 감독, 무죄 뒤집고 항소심서 벌금형 선고

기사승인 2018-09-14 17:05:19
- + 인쇄

전창진 감독, 무죄 뒤집고 항소심서 벌금형 선고전창진 전 안양 KGC 감독에게 항소심이 무죄를 뒤집고 벌금형을 선고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8부(부장판사 임성철)는 14일 도박 혐의로 기소된 전 전 감독의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검찰이 기소한 두 차례 도박 중 한 번은 증거 부족으로 무죄로 판단한다”면서도 “나멎 한 번은 관련자의 구체적인 진술 등을 볼 때 유죄가 인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전 전 감독은 자신의 잘못을 진지하게 뉘우치지 않고 범행을 부인하며 반성하지 않고 있다”며 “다만 도박 장소나 규모, 횟수가 과중하지 않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전 전 감독은 2015년 1월 2차례에 걸쳐 지인들과 함께 수 백만우너 판돈을 걸고 이른바 ‘바둑이’ 도박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벌금 200만원의 약식명령을 청구했지만, 전 전 감독이 이에 불복해 정식 재판으로 이어졌다.

앞서 지난 2월 열린 1심은 증거 부족을 이유로 전 전 감독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