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또 신기록 ‘디엔에이’ MV 조회수 5억 건 돌파

기사승인 2018-09-20 15:51:26
- + 인쇄

방탄소년단, 또 신기록 ‘디엔에이’ MV 조회수 5억 건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의 ‘디엔에이’(DNA) 뮤직비디오가 한국 그룹 최초로 조회수 5억 건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9월 18일 발표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디엔에이’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1시 22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사상 최초이자 최단 기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5억 건 돌파 기록을 세우게 됐다.

‘디엔에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일 만에 조회수 1억 건, 3개월 만에 2억 건, 5개월 만에 3억 건, 9개월 만에 4억 건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조회수 4억 건을 넘은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와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 4편의 조회수 3억 건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등 총 3편의 뮤직비디오가 2억 건을 돌파했으며, ‘봄날’, ‘댄져’(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아이돌’(IDOL) 등 총 5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 건을 넘었다.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캐나다 해밀턴 퍼스트온타리오 센터에서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투어를 이어간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