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문재인, 화해치유재단 일방 해산 통보…한일관계 고려 신중해야”

기사승인 2018-09-26 21:48:53
- + 인쇄

자유한국당 “문재인, 화해치유재단 일방 해산 통보…한일관계 고려 신중해야”자유한국당이 26일 “미국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한일정상회담을 갖고 2015년 12월 한일 양국의 합의에 따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을 위해 설립된 '화해·치유재단'의 사실상 해산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그동안 많은 논란이 제기되어 왔으나 한일양국간에 합의로 설립된 재단의 해산을 일방적으로 결정하는 것은 한일 관계의 미래를 고려해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급변하는 동북아 정세와 한미, 한일관계 등을 감안할 때 대국적인 견지에서 한일관계를 형성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대변인은 “화해치유재단이 해산될 경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 대한 지원 공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책도 정부 차원에서 충분히 검토해 차질이 없도록 면밀한 계획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