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 인사 청렴도 향상 ‘지방공무원 전보점수제’ 도입

입력 2018-10-15 12:07:46
- + 인쇄

부산교육, 인사 청렴도 향상 ‘지방공무원 전보점수제’ 도입부산교육청이 예측 가능한 인사 전보와 인사에 대한 불신해소를 통한 인사 행정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지방공무원 전보점수제’를 도입 한다.

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인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인사권자의 재량을 과감히 내려놓는 ‘지방공무원 전보점수제’를 내년 1월 전보인사부터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도 도입을 위해 노조 대표와 지방공무원 등 31명이 참여하는 협의체에서 지난 3월부터 7개월 동안 객관적인 기준을 마련, 경력과 업무량, 원거리 근무 등 항목을 점수화해 점수가 높은 직원부터 자신이 원하는 근무지로 발령한다.

또 다자녀 공무원과 장애인 공무원에게는 사회적 약자와 육아가 필요한 공무원 배려 차원에서 가점을 부여해 희망하는 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한다.

부산교육청은 이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교육행정 6급 이하와 사무운영직렬에 대해서만 우선 실시한 후 전보인사에 대한 만족도와 효과성 등을 분석해 확대할 계획이다.

정순석 총무과장은 “이 제도 도입으로 직원들이 예측할 수 있는 전보가 이뤄져 인사에 대한 막연한 불신이 사라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인사 행정의 청렴도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