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외교 비전 실현 ‘도시외교실무협의회’ 개최

입력 2018-10-19 11:17:08
- + 인쇄

부산도시외교 비전 실현 ‘도시외교실무협의회’ 개최‘Asia중심 허브도시 부산’ 비전 실현을 위한 4대 전략 14개 과제에 대한 세부실행계획을 논의하는 도시외교실무협의회가 부산서 열렸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9일 오전 시의회 중회의실에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관광공사,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부산도시외교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9월 초 발표한 ‘Asia중심 허브도시 부산’비전 실현을 위한 ‘부산도시외교 4대 전략 14개 추진과제’에 대해 분야별로 해당기관에서 수립한 실행계획을 최종 검토․조정하고 새로운 사업을 추가․반영하는데 목적이 있다.

부산시의 도시외교 세부실행계획을 설명하고, 각 기관, 전문가 등의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도시외교 추진계획, 신남방․북방 진출방안을 논의 했다.

또 남북 해빙분위기와 함께 남북경협사업, 스포츠, 영화 등 문화교류사업, 도시외교 거점인 신북방 진출을 위한 해외무역사무소 설치, 우리시의 우수정책 해외도시 홍보 등을 집중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그동안 기관별, 분야별로 추진했던 국제통상․교류사업을 통합․조정해 도시외교의 가시적이고 구체적인 성과창출을 극대화하겠다”며, “글로벌 도시 부산의 위상제고와 동북아 해양수도 기반조성을 위한 뜻 깊은 자리다”고 말했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