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NO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재활용 노하우 공개

기사승인 2018-10-20 20:03:16
- + 인쇄

정우성 ‘NO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재활용 노하우 공개배우 정우성이 ‘NO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NO 플라스틱 챌린지’는 SBS 소셜미디어 비디오머그의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이다.

20일 SBS 소셜미디어 비디오머그는 ‘NO 플라스틱 챌린지 정우성 편’을 공개했다. 정우성은 배우 김혜수의 지명을 수락해 네 번째 주자로 나섰다.

정우성은 영상을 통해 ‘NO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에 대한 소감과, 평소 플라스틱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한 플라스틱 재활용 노하우를 공개했다.

정우성은 “일회용 쇼핑백 같은 건 될 수 있으면 안 받으려고 한다”며 “일회용 플라스틱 물병(페트병)은 상표 비닐을 떼서 분리수거하면 재활용하는 업체들이 훨씬 많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 “위생적인 텀블러 사용을 위해 귀가하면 무조건 텀블러를 세척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우성은 ‘NO 플라스틱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배우 김의성과 배우 이솜을 지명하기도 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