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남부·중부 아침까지 비…미세먼지 ‘보통’

기사승인 2018-11-09 01:00:00
- + 인쇄

[오늘 날씨] 남부·중부 아침까지 비…미세먼지 ‘보통’

빗줄기가 9일 오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남부지방은 이날 새벽, 중부지방은 아침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8일부터 이날 아침까지 지역별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경북 북부 20-60㎜, 강원 영동·남부지방(경북 북부·남해안 제외) 10-40㎜다. 강원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8-13도, 낮 최고기온은 12-18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지만 서쪽 지역은 국내외 오염물질로 인해 낮부터 농도가 다소 높아질 수 있겠다.

이날 오전까지 해안과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고 그 밖의 내륙 일부 지역에도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모든 해상에서 매우 강한 바람과 높은 물결이 예성되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 현상으로 바닷물이 높아져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는 만조 때 침수 피해 대비가 당부된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1-3m, 남해 앞바다 0.5-3m, 동해 앞바다 0.5-4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1-4m, 동해 0.5-5m로 예보됐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