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민주당의 몇몇 중진의원, 이언주 공개 비난… 포털 메인기사 장식하고 싶으신지”

기사승인 2018-11-16 09:17:17
- + 인쇄

김수민 “민주당의 몇몇 중진의원, 이언주 공개 비난… 포털 메인기사 장식하고 싶으신지”“존재감이 다소 잊혀진 민주당의 몇몇 중진의원님들께서 이언주 의원님에 대한 공개적인 비난을 하고 계시는 걸로 제가 봤어요. 그런데 어쨌든 본인들의 좀 낮은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 이언주 의원, 한참 어린 후배 여성 의원을 깎아내리면서까지 포털 메인기사를 장식하고 싶으신지를 여쭤보고 싶고요.”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16일 YTN라디오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최근 같은 당 이언주 의원의 행보에 대해 “일단 저희 당내에서 이언주 의원님을 좀 외줄타기처럼 위태롭게 바라보는 시각이 있는 것은 사실이죠. 그렇지만 이제 그 부분에 대해서 제가 가타부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본질적으로는 정치인이니까 본인의 가치관과 색깔을 국민 앞에 자유롭게 드러낼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다만 제가 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지금 최근에 존재감이 다소 잊혀진 민주당의 몇몇 중진의원님들께서 이언주 의원님에 대한 공개적인 비난을 하고 계시는 걸로 제가 봤어요. 그런데 어쨌든 본인들의 좀 낮은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 이언주 의원, 한참 어린 후배 여성 의원을 깎아내리면서까지 포털 메인기사를 장식하고 싶으신지를 여쭤보고 싶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원내대변인은 “바른미래당 자체가 창당정신이 합리적 진보, 또 개혁적 보수이기 때문에 개혁적 보수라는 그 새로운 보수를 의미하는 부분에서 이언주 의원님 비롯해서 모든 의원님들이 본인들의 어떤 이념적 편향을 지양하고 국민을 위해서 옳은 길을 추구하는 중도개혁 노선으로 가기 위한 과정 중에 있다라고 보여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