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가짜뉴스 전파 ‘쿨’ 인정 “김상곤·숙명여고 의혹 사실 아냐”

기사승인 2018-11-16 16:46:10
- + 인쇄

김용태, 가짜뉴스 전파 ‘쿨’ 인정 “김상곤·숙명여고 의혹 사실 아냐”자유한국당 김용태 사무총장이 ‘숙명여고 쌍둥이 딸의 아빠가 얼마 전 사퇴한 김상곤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딸 담임’이라고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가짜뉴스’였음을 공식 사과했다.

김 사무총장은 16일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김상곤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딸에 대한 SNS상의 의혹에 대해 여러 제보가 들어와 공개 석상에서 문제를 제기했는데, 사실관계 확인에 소홀했음을 솔직하게 인정한다”면서 “김 전 부총리와 따님, 숙명여고 교사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숙명여고 쌍둥이 사건으로 사퇴한 당사자인 김모 교사가 김 전 부총리 딸의 담임이었다는 주장이 SNS를 달궜다”며 “그런데 이 딸이 서울 명문 사립대 치과대학에 입학했는데, 이 학과는 학생부종합전형(학종) 수시전형으로 뽑는 곳”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김 전 부총리 측근은 “첫째 딸은 숙명여고에 다니지 않았고, 둘째 딸과 셋째 딸은 각각 1998년과 2000년에 숙명여고를 졸업한 것이 맞지만 (이번에 구속된 전 교무부장이) 담임교사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실제 숙명여고 쌍둥이 딸의 아빠인 김모 교사는 김 전 부총리의 세 딸의 담임을 맡은 적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