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새내기 공무원 SNS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18-11-19 15:55:31
- + 인쇄

고양시, ‘새내기 공무원 SNS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기도 고양시는 15~16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신규임용 공직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새내기 공무원 SNS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이번 교육은 SNS를 통한 시민 소통에 초점을 맞춰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시정방향을 알리고 다양한 소통 플랫폼을 활용한 SNS 콘텐츠 제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에서는 시민소통담당관 SNS소통팀은 고양시 SNS 소통정책 방향과 최신 SNS 트렌드 및 직원공모 우수사례에 대해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김예찬 스튜디오 펩스 대표가 ’SNS 소통방법 및 카드뉴스 제작 노하우를 주제로 강의했다.

신규 공직자들은 강의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직원 내부 SNS 소통망에 분임별로 SNS 콘텐츠를 게시, 강사가 하나씩 피드백을 해줬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업무별·계층별 맞춤형 소통교육을 비롯해 직원 SNS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부서 SNS 운영 평가 등 SNS 행정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다각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고양시 SNS 소통 비전을 이해하고 시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반을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전국 기초 지자체 중 가장 많은 팔로워 수를 자랑하며 2016년 소통CEO 분야 대상,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 대상에 이어 5년 연속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SNS 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