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탐사대’ 헤미넴 정체 추적… 제작진 인터뷰는 거절

‘실화탐사대’ 헤미넴 정체 추적… 제작진 인터뷰는 거절

기사승인 2018-11-21 22:07:41
- + 인쇄

‘실화탐사대’ 헤미넴 정체 추적… 제작진 인터뷰는 거절

‘실화탐사대’가 클럽에서 1억 원을 뿌렸다고 알려진 ‘헤미넴’의 정체를 추적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MBC 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는 헤미넴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헤미넴은 올해 할로윈데이에 한 클럽에서 현금 1억 원을 뿌린 것으로 알려지며 유명해진 인물이다. 별명인 ‘헤미넴’은 자신의 이름 ‘ㅎ’과 래퍼 에미넴의 이름을 합쳐 만들었다.

할로윈 당일 그는 클럽에서 2억5000만 원짜리 샴페인을 사겠다고 알렸고, 그 자리에서 돈을 뿌려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실화탐사대’ 측은 할로윈 이후 자취를 감춘 헤미넴의 실체를 찾았다. 방송에 따르면 헤미넴은 알려진 바와 같이 부자가 아니었다. 암호화폐 강사로도 이름을 알린 일부 팬들을 상대로 가상화폐 관련 강연을 열었으나, 실제 강연 내용은 가상화폐 투자와 거리가 멀었다.

특히 그는 암호화폐 투자로 유명한 로저버와 친분을 과시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로저버의 내한을 추진했던 관계자는 “로저버가 전용기를 타고오지 않았다”며 로저버의 전용기에 탑승했다던 헤미넴의 주장을 반박했다. 로저버 측은 헤미넴과 만난 적은 있으나 친분이 두터운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헤미넴은 제작진의 인터뷰 요청을 거절했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MBC ‘실화탐사대’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