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김종천 의전비서관 음주운전 적발..…사표 수리

기사승인 2018-11-23 14:30:10
- + 인쇄

청와대 김종천 의전비서관 음주운전 적발..…사표 수리김종천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23일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오늘 새벽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서울 종로구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음주운전으로 단속됐다”며 “의전비서관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보고한 뒤 사직서를 제출했고 공직기강비서관실에 자진 신고 및 조사 요청을 했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현안점검회의 후 티타임에서 임 비서실장으로부터 김 의전비서관의 음주운전 적발 사실을 보고 받았다. 문 대통령은 이후 즉각 사표 수리를 지시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단속 시간은 새벽 1시인 것으로 안다”며 “김 비서관은 음주 후 대리운전 기사를 불렀고, 대리기사를 맞이하는 장소까지 운전해서 간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단속 당시 김 비서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음주운전 취소(0.1% 이상)에 해당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