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OK배정장학재단, 28일 송년의밤 행사 개최 外 SBI·하나캐피탈

기사승인 2018-12-14 01:00:00
- + 인쇄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연말 송년의밤 행사를 열고 재단 장학생들이 수행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한다. SBI저축은행이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우수기부자 표창을 받았다. 하나캐피탈이 지역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했다.

OK배정장학재단, 송년행사서 장학생 사회공헌 활동 공유

OK배정장학재단이 오는 28일 장학생 및 재단 관계자들과 송년의 밤 행사를 연다. 행사는 장학생들이 수혜자에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해 기획하고 실행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올해 장학생들은 대학가 자판기에 시각 장애인용 점자를 붙여 음료이름을 안내하고 사회적 인식 전환이 필요한 주제들을 선정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등 활동을 했다.

OK저축은행과 관계사는 매년 30억원을 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17년 간 국내외 대학생과 스포츠 꿈나무 등을 포함한 장학생 5000여 명에게 장학금 140억원을 후원했다. 

SBI저축은행,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우수기부자 표창

SBI저축은행이 최근 서울 중구청에서 열린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우수기부자 표창을 받았다. 동 사업은 중구청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소외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2015년 연탄 및 보온물품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후 장학기금 조성·김장김치 나눔 행사·보육시설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소외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고 있다. 

[금융 이모저모] OK배정장학재단, 28일 송년의밤 행사 개최 外 SBI·하나캐피탈하나캐피탈, 손수 레몬청 담아 지역아동센터 전달

하나캐피탈이 13일 지역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는 내달 11일까지 릴레이로 진행된다. 

윤규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이날 행복상자를 만들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행복상자에는 레몬청과 무릎담요 및 양말·장갑·마스크·텀블러 등을 담았다. 하나캐피탈은 본점과 각 지점에서도 행복상자를 만들어 지역 봉사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