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유도선수 신유용 "고1때부터 5년간 코치에게 성폭행" 폭로

전 유도선수 신유용 "고1때부터 5년간 코치에게 성폭행" 폭로

기사승인 2019-01-14 07:34:14
- + 인쇄

전 유도선수 신유용 전 유도선수 신유용(24)이 5년간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14일 한겨레는 유도 유망주였던 신유용과 대면 인터뷰와 고소장 등을 바탕으로 재구성해 보도했다. 신유용은 2011년부터 5년간 유도 코치로 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유용이 고1이 되던 2011년 코치는 숙소로 신유용을 따로 불러 성폭행을 저질렀다.

성폭행을 당한 직후 신유용은 코치로부터 "막 메달을 따기 시작했는데 이거 누군가한테 말하면 너랑 나는 유도계에서 끝이다. 우리 한국 떠야 해. 한강 가야 해"라는 말을 들었다.

신유용이 이 사실에 대해 침묵하자 코치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인 2015년까지 이런 일은 20차례 정도 반복했다고 전해졌다.

2011년 12월 제주도에서 열린 탐라기 유도 대회에서 신유용이 컨디션이 좋지 않아 3위에 그쳤을땐 코치는 "생리했냐?"고 물었고 신 선수가 "아직 안 했다"고 하자 임신 테스트기 2개를 주면서 해보라고 했다. '비임신'이 뜨자 코치는 다음달인 2012년 1월 고창에 있는 한 산부인과로 데려가 초음파 검사를 하도록 했다.

지난해 3월에는 유도계에 있었던 코치의 아내가 지인에게 신유용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남편을 의심하기 시작하자 다시 신유용에게 연락을 해서 "지금 50만원이 있는데 이거라도 보내줄게. 받고 마음 풀고 그렇게 해주면 안 되겠니. (아내에게는) 그냥 무조건 아니라고 해라. 아니라고 하기만 하면 돼"라는 내용의 SNS 메시지를 보냈다.

신유용은 코치가 사과보다는 돈으로 회유하는 모습을 보고 고소하기로 결심했다. 또한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의 고발을 보고 용기를 얻었다고도 했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