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미 미혼모 고백에 '가수 김학래' 관심 집중… 80년대 인기 가수

이성미 미혼모 고백에 '가수 김학래' 관심 집중… 80년대 인기 가수

기사승인 2019-01-17 15:02:32
- + 인쇄


개그우먼 이성미의 미혼모 사연으로 가수 김학래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TV조선 ‘두 번째 서른’에서는 이성미가 미혼모였던 30대 시절을 회상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성미는 “서른 살 때 큰 사고를 쳤다. 당시 너무 마음이 아팠다”며 “‘두 번째 서른’이라는 프로그램 제목을 듣고 울컥한 이유도 그 때문”이라고 조심스럽게 과거 이야기를 꺼냈다.

이어 “첫 번째 서른을 떠올려보면, 거의 쓰러져서 지낸 것 같다”며 “30년이 지나 이렇게 방송을 할 수 있다는 게 내게는 기적이나 다름없다”고 감격했다.

지난 1980년 TBC 개그 콘테스트로 연예계에 데뷔한 이성미는 1980년대 후반, 가수 김학래의 아이를 가졌으나 아버지의 반대로 결혼을 하지 못하고 헤어진 뒤 미혼모로서 살게 됐다.

이성미 미혼모 고백에 '가수 김학래' 관심 집중… 80년대 인기 가수

가수 김학래는 임철우와의 듀엣곡 ‘내가’로 1979년 3회 대학가요제 대상을 차지하며 데뷔한 이후, 솔로곡 ‘하늘이여’로 KBS2 ‘가요톱텐’에서 골든컵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성미와 얽힌 일로 인해 1988년 '사랑하면 안되나'를 끝으로 더 이상 공개석상에 나설 수 없게 됐다. 공연기획과 음반제작자로 활동하던 그는 요리에 관심을 가지며 독일로 떠났다.

이후 방송에 복귀한 김학래는 "독일에서 돈을 많이 못 벌었다. 그쪽에서 다쓰고 왔다"라고 말했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