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물병 논란, 승부욕 강해서 나왔다… 성숙해진 계기”

이승우 “물병 논란, 승부욕 강해서 나왔다… 성숙해진 계기”

기사승인 2019-01-23 06:00:00
- + 인쇄

이승우 “물병 논란, 승부욕 강해서 나왔다… 성숙해진 계기”아시안컵 데뷔전을 치른 이승우가 물병 논란에 대한 입장을 뒤늦게 털어놨다.

이승우는 22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바레인과의 16강전에 후반 44분 투입 돼 연장 전․후반을 통틀어 총 34분을 뛰며 벤투호의 2-1 승리에 기여했다. 한국은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승우는 지난 16일 중국과의 조별리그 3차전 당시 출전이 불발되자 이에 불만을 품고 물병을 걷어차는 행동을 해 논란을 빚었다.

복수 매체 보도에 따르면 바레인과의 경기 후 이승우는 “마음고생 보단 형들이 좋은 얘기를 해줬다. 사람으로서 성숙해진 계기가 됐다”며 “선수라면 경기에 뛰고 싶고 나가고 싶다. 승부욕이 워낙 강해서 그런 행동이 나왔다. 성숙하지 못한 행동이었다”고 말했다.

이승우는 “몸을 풀 때부터 경기에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다. 오늘도 조금이라도 더 뛰고 싶었다. 그리고 많이 뛰면서 형들을 돕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조금이나마 팀에 도움이 된 거 같아 기쁘다”며 “형들이 많이 도움을 줘서 잘 뛸 수 있었다. 8강 잘 준비하겠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