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 “박효신 좋아해…모든 걸 쏟아내며 부르는 느낌”

기사승인 2019-02-11 10:14:03
- + 인쇄

태민 “박효신 좋아해…모든 걸 쏟아내며 부르는 느낌”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좋아하는 가수로 박효신을 꼽았다.

11일 두 번째 미니음반 ‘원트’(WANT)를 내는 태민은 최근 서울 삼성로 SM엔터테인먼트 커뮤니케이션 센터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함께 작업해보고 싶은 가수를 묻자 “협업을 하기에는 나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좋아하는 가수는 있다”며 박효신을 언급했다.

평소 박효신의 음악을 즐겨 듣는다는 그는 “(노래를) 그냥 부른다기보다 모든 걸 쏟아내면서 부르는 느낌이 있다. 그런데 컬래버레이션을 하면, 그 분이 그런 노래를 부를 때 내가 춤을 출 수는 없으니까…. 같이 노래를 부르기엔 내가 위축될 거 같다”며 웃었다.

태민은 ‘노력파’로 잘 알려져 있다. 데뷔 초 가창력에 박한 평가를 받았던 그는 끊임없는 노력으로 실력을 갈고 닦았다. 2012년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OST로 처음 솔로곡을 낸 데 이어 2014년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음반을 냈다. 

그는 “노래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은 항상 갖고 있다. 그런데 발성을 중시하고 소리를 예쁘게 내야 하는 노래에서는 (전체 무대를) 표현하는데 한계가 느껴졌다”며 “결국 보컬도 퍼포먼스의 한 부분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